티스토리 뷰

예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것이 아마 바둑인 것 같습니다. 이전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부터 요즘은 바둑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어서 더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에는 사이버 오로바둑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온라인 대국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사이버오로 사이트에 들어가주셔야 하는데요. 접속해보니 여러가지 바둑뉴스와 생중계, 이벤트 등에 대한 내용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먼저 상단 중간부분에 있는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쪽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는 이곳으로 들어가주세요.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열어보시면 Install 마법사가 켜지는데요. 여기에서 나오는대로 내용을 읽어보시고 그냥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하다보면 대상 폴더 등을 선택하는 것이 나오는데요. 그냥 기존에 설정되어있는대로 하시는 것이 편할 듯 합니다. 따로 원하는 경로가 있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실행하면 가장 먼저 환경설정창과 함께 대기실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색상이나 바둑판, 대국초대, 메시지, 메모, 소리 등등에 대한 설정을 본인에게 맞게 세팅해두시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환경설정을 하고 바로 대기실로 들어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접속페이지로 돌아오면 여기에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접속자수와 함께 서버가 있으므로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대기실에 접속하시고 다른 분들의 대국을 구경하거나 직접 방을 먼들거나 초대에 응하여 상대방과 바둑을 두실 수 있습니다. 채팅창과 상대방과 내프로필도 확인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는 모바일에서도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 받아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 모두 즐길 수 있으니 본인에게 편한 방법을 이용하셔서 하시면 되겠죠? 사이버 오로바둑 설치방법 이렇게 어렵지 않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받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